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가전망 (337930) 젝시믹스
출처 : SK증권
- 생활의류, 위생가전, 건강 다이어트 식품 브랜드의 미디어 커머스(디지털 마케팅) 업체
- 높은 영업이익률 달성을 가능케 하는 자사몰 판매 비중은 브랜드별로 80~100% 수준.
- 젝시믹스 자사몰 가입자는 1Q20 66 만명에서 4Q20 106 만명으로 증가
- 3Q20 누적 별도기준 매출 비중은 젝시믹스 89.2%, 휘아 7.7% 수준
- 2021 년에 신규 건강 IT플랫폼과 건기식 브랜드 런칭하면서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지속될 것
젝시믹스 브랜드를 성장시킨 미디어 커머스 업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젝시믹스(요가 및 생활웨어), 믹스투믹스(스트릿웨어), 마르시 오디에고(남성 라이프스타일), 휘아(위생가전), 쓰리케어(다이어트 도시락) 등 다수의 브 랜드를 기획, 런칭, 성장시켜온 미디어 커머스 업체다. 브랜드 중 단연 돋보이는 브랜드 는 젝시믹스(매출액은 2019 년 555 억원, 3Q20 누적 783 억원)이며, 3Q20 누적 매출 비 중은 89.2% 수준이다. 젝시믹스의 인지도를 활용해 여성 요가복 외에도 슈즈, 운동용품, 남성라인 등으로 젝시믹스 자체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으며, 2020 년에는 2019 년 대비 98.2%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2020 년 하반기 실적 추이
3Q20 누적 연결실적은 매출액 1,013 억원(YoY, +123.9%), 영업이익 98 억원(YoY, +30.7%)을 기록했다. 단, 3Q20만 놓고 보면 매출액은 2배 이상의 성장을 보였음에도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한 모습이다. 3Q20 에 인식된 TV 광고비로 인한 영업이익 감소이 다. 4Q20 실적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생활 의류에 대한 수요가 일시적으로 감소한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에, 매출액 대한 기대를 낮출 필요가 있어 보인다. 하지만 4Q20 에는 TV 광고비 지출이 없어 영업이익률은 QoQ 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2021 년은 신규 브랜드를 안착시키는 해
2020 년에는 코로나19 가 요가복 및 생활 의류 제품의 성장을 둔화시키는 요인으로 작 용했지만 동시에 간편도시락, 위생가전 등 매출이 증가하며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대한 수혜가 있었다. 또 성장 초기단계에 있는 휘아, 믹스투믹스(두 브랜드는 2019 년 생산 개시) 등은 2021 년에도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 휘아는 코로나19 로 2Q20 에 손소독제 판매가 급증한 것을 제외하면 QoQ 성장이 지속되고 있고, 믹스투믹스도 4Q20 에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것이 확인된다. 최근 판매 트렌드를 볼 때 각 브랜드는 1Q21 부터 월평균 매출 8 억원 이상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 자회사 쓰리케어의 2020 년 연간 기준 영업이익 및 순이익이 흑자 전환도 긍정적이다. 1Q21 에 닥터셀팜(건기식, 코스메틱), 홈트레이닝 IT 플랫폼의 런칭이 예상되며, 젤라토랩 인수로 인한 매출도 연간 200 억원 이상 인식될 것으로 예상한다. 신규 브랜드 런칭 후 브랜드 성장성은 브랜드엑 스코퍼레이션의 디지털 마케팅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하며, 영업이익률 개선과 함께 2021 년 미디어 커머스사로 리레이팅 될 것으로 예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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