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1월 상반기 즉 1월 2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제넥신의 이슈, 주가, 수급, 공매도, 대차 등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올해를 시작하면서 분석을 시작한 20개 종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https://kaneda789.tistory.com/19?category=866260
올해 1월 1일부터 바이오 카페에서 선정한 20개 종목에 대해 저 나름대로 수급 등을 추적해 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보통 기업이라면 기업의 실적을 추적해야 하는데 바이오주식은 만년 적자라서 실적 추적은 크게 의미가 없네요.
특히 바이오벤처기업이 흑자전환할때는 벌써 주식이 날아갔겠죠.
20개 종목 중에 제 포트중에 최고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제넥신을 먼저 분석했습니다.
먼저 20종목의 주가 변동을 한번 보시죠.
1월 1일 20개의 주가를 100으로 보고 1.17은 96.21%입니다.
전체 3%넘게 빠졌네요. 새해 첫 거리인 1월 2일만 작년 대비 상승하고 나머지는 다 하락했습니다.
연말에 대주주양도세 이슈로 다 빠지고 연초에 JP모건 효과로 오를 줄 알았는데 전부 다 하락하네요.
그럼 바이오 20 지수 대비 제넥신은 어떻게 움직였을까요?
파란 선이 제넥신의 주가선입니다. 1.15일 이후 일부 바이오 주가가 특히 셀리버리가 기술이전 가능성 등으로 급등하면서 지수를 올라갔지만 제넥신은 기대했던 발표가 별 내용 없이 끝나면서 쭉 미끄러졌습니다.
다음으로 2주간의 수급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연초부터 외국인과 기관이 계속 매도하였습니다. 1.월 14일부터 분위기가 조금 바뀌긴 했지만 8 거래일 연속 외국인 매도였네요.
공매도와 공매도 비율입니다.
1월 13일에 19%가까이 되네요.
신용잔고는 왼쪽 대차잔고는 오른쪽입니다.
대차도 크게 줄지 않고 신용도 감소하다 다시 늘어나는 거 같네요.
1월 2주간의 제넥신 이슈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1.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발표
제넥신, JP모건 헬스케어서 주요 파이프라인 임상 현황 공개
하이루킨-7·GX-188E 알려…글로벌 기업과 기술이전 미팅
이번 발표에서 주요 내용이 조금 나올 줄 알았는데 중요한 내용은 포함된 거 같은데 너무 어려워서 주가는 반응을 안 하네요.
이번 발표의 주요 내용은 정리하고 싶지만 너무 어려워서 잘 정리된 블로그를 대신합니다.
여기서 핵심은 자궁경부암 환자 대상으로 글로벌 제약회사의 약과 제넥신의 약을 잘 믹스해서 임상을 하고 있는데
효과가 생각보다 잘 나와서 임상을 확대해서 진행하고 있고 이는 치료제의 빠른 승인을 위한 것일 수도 있다는 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10번 정도 보시면 이해되실 겁니다.
암튼 일단 조금 쉽게 설명한 기사도 링크하겠습니다
https://news.v.daum.net/v/20200117105714899
이런저런 뉴스를 취합해서 보니까 지금 상황이 이해가 되는데 왜 제넥신은 쫌 쉽게 성과를 설명을 못하는 걸까요?
저 정도 수준의 사람도 이해하기 쉽도록 좀 쉽게 설명해주면 참 좋을 텐데..
그리고 두 번째 이슈는 제넥신이 지분을 투자한 중국 회사 i-mab 이 나스닥에 상장한다는 것입니다.
이 회사도 예전에 성장호르몬을 엘 오하면서 지분으로 받아서 욕도 먹고 했는데 지나고 나니까 지분으로 받는 게 불확실성은 있지만 성공에 대한 자신감이라고 볼 수 있네요.
이 회사에 대한 뉴스도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국내 유명 자산운영사인 쿼드 운영에서도 투자를 많이 했습니다.
대충 250억 정도 투자를 했는데 지금 현재 나스닥 상장 이후 지분가치가 1000억 원 이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4배 올랐네요.
제넥신 투자한 나도 4배 오르고 싶습니다.
제넥신 관련해서는 이미 다양한 포스팅을 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주가, 수급, 공매도 등을 체크하고 계속 째려보고 있겠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제넥신, 경영 효율성 강화를 위한 성영철 회장 대표이사 복귀 | |
제넥신 주가 등 바이오 주식 종목 20개 관심종목 등록 | |
제넥신, 제넨바이오에 LO했습니다. | |
제넥신 주가 , 2020년은 어떻게 될까?(기술이전 등 이슈 체크) |
제넥신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0년 후 제넥신이 우리나라의 삼성전자의 위치에 올라가길 기원합니다.
일단 뭐라도 하나 팔자..제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