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CK

제넥신 주가 등 바이오 주식 종목 20개 수급 및 공매도 분석(2020년1주차)

by NBA 중계 MLB 중계 EPL 중계 KBO 중계 2020. 1. 3.
반응형

2020년 1주 차 바이오 종목 20선에 대한 수급 분석을 간단히 하겠습니다.

작년 마지막 거래일부터 1월 2, 3일간의 기관의 수급을 확인해 봤습니다. 

<3거래일 연속 매매 종목 현황>

구분 매수 매도
외국인 차바이오텍, 올리패스 헬릭스미스, 제넥신, 레고켐바이오, 압타바이오
기관 앱클론, 신테카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알테오젠, 티움바이오, 압타바이오
개인 셀트리온, 헬릭스미스, 제넥신, 젬백스, 크리스탈, 레고켐바이오, 티움바이오, 앱클론, 올릭스 메드팩토, 올리패스

 

외국인과 기관의 집중적인 매도로 압타바이오는 연말 가격 대비 -5%를 기록합니다.

주가 기준으로 5%이상 상승한 종목은 셀리버리(8%), 브릿지바이오(7%), 신테카바이오(6%)입니다.

이 중 브릿지바이오만이 3거래일 누계기준으로 외국인, 기관 매수 우위입니다. 

브릿지바이오는 신규 상장된 기업이지만 수급에서 강한 매수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헬릭스미스의 경우 9만원 중반을 탈환하려고 움직이니까 여지없이 공매도가 7~8배 증가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성과 없이 아직 9만원은 아직 넘지 말라는 뜻이겠죠.

아직은 주가나 수급을 추적하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분석 내용이 많이 없습니다. 

차차 데이터가 쌓이면 더 공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2cy7Z4xo5ozHF0JvtqQvnpb87FbJuWz2upcsaJ_oOTs/edit?usp=sharin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