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년 공동주택공시가격 조회방법 아파트 다 공시가격세대 빌 이의신청방법라 연락주택 국토부 알리미 설정

by NBA 중계 MLB 중계 EPL 중계 KBO 중계 2023. 10. 9.
반응형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2024년 공동주택공시가격 조회방법 아파트 다세대 빌라 연락주택 국토부 알리미 설정 이의신청방법 공시가격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공동주택이란 아파트, 빌라, 연립주택 등 다세대 주택으로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국민들이 공동주택에 거주하고 있는데요.

주택은 가격이 정해져 있으며 그 가격을 기준으로 매매,임대,대출을 받고 세금을 납부하게 됩니다. 매매와 임대에 기준이 되는 가격을 감정평가시세라 불리며, 세금과 청약에 기준이 되는 가격을 공동주택공시가격이라 부릅니다.

2024년 공동주택공시가격

2024년 공동주택공시가격은 아파트, 다세대, 연립주택에 대한 각 개별 가격을 책정한 것으로 부동산세, 건강보험료, 기초연금 산정기준에 사용되는데요.

공통주택가격은 매년 공시기준일 현재의 공동주택에 대한 적정가격을 조사 산정하여 국가 지방단체 등의 과세 등의 업무와 관련하여 주택의 가격을 산정하는 경우 기준으로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공통주택공시가격은 부동산 가격공시에 관한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절차에 따라 국토교통부장관이 공동주택에 한하여 매년 공시기준일 현재 적정가격을 조정 산정하여 공시하게 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년 공동주택공시가격 바로가기

2024년 공동주택 공시가격 조회방법

  1.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 접속
  2. 좌측 메뉴에서 공동주택 공시가격 메뉴 선택
  3. 공동주택 주소지 입력 후 검색 버튼 선택
  4. 공동주택 공시가격 조회 및 열람

2024년 공동주택 공시가격 조회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좌측 메뉴에서 공동주택 공시가격 메뉴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후 본인이 검색하고자 하는 공동주택 주소지를 입력하신 후 검색버튼을 누르시면 공동주택 공시가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년 공동주택공시가격 국토부 알리미 설정

공시가격은 매년 1월 1일과 6월 1일 국토부에서 공동주택의 적정가격으로 공시되는데요. 아파트 공동주택공시가격은 국토부 알미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토부 알리미에 접속하신 후 상단의 공동주택 공시가격을 클릭하신 후 주소를 입력하면 원하시는 공동주택의 공시가격을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국토부 알리미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으며, 모바일 어플로도 다운받아 주택공시가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Q1. 2024년 공동주택공시가격이란?

A1. 2024년 공동주택공시가격은 아파트, 다세대, 연립주택에 대한 각 개별 가격을 책정한 것으로 부동산세, 건강보험료, 기초연금 산정기준에 사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Q2. 2024년 공동주택공시가격 조회방법?

A2. 국토부 알리미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본인이 검색하고자 하는 공동주택 주소지를 입력하신 후 검색버튼을 누르시면 공동주택 공시가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Q3. 2024년 공동주택공시가격 이의신청방법

A3.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의 소정양식에 의견을 기재하여 등록하시거나, 공동주택가격 이의신청서를 해당 공동주택 소재지를 관할하는 시ㆍ군ㆍ구(읍ㆍ면ㆍ동) 민원실 또는 한국부동산원 지사에 팩스, 우편 또는 직접 제출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출처 입력

이미지 썸네일 삭제
2024년 공동주택공시가격 조회방법 아파트 다세대 빌라

2024년 공동주택공시가격 조회방법 아파트 다세대 빌라 연락주택 국토부 알리미 설정 이의신청방법 공시가격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공동주택이란 아파트, 빌라, 연립주택 등 다세대 주택으로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국민들이 공동주택에 거주하고 있는데요.

naver-m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