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by NBA 중계 MLB 중계 EPL 중계 KBO 중계 2021. 10. 17.
반응형

전주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전주는 옛 전통을 엿볼 수 있으며 볼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한 천년 도시인데요. 전주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전주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전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전주한옥마을

전주 가볼만한 곳 1번째는 전주한옥마을입니다. 전주한옥마을은 3년 연속 연간 천만 관광객을 달성할 만큼 대한민국 대표 관광 명소입니다.

전주한옥마을은 전주 풍남동 일대에 700여 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 한옥촌이며, 전국 유일의 도심 한옥군입니다.

1910년 조성되기 시작한 우리나라 근대 주거문화 발달과정의 중요한 공간으로, 경기전, 오목대, 향교 등 중요 문화재와 20여개의 문화시설이 산재되어 있으며, 한옥, 한식, 한지, 한소리, 한복, 한방 등 韓스타일이 집약된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입니다.

– 출처 : 전주한옥마을

전주한옥마을 정보 자세히 보기

경기전

전주 가볼만한 곳 2번째는 경기전입니다.

경기전은 조선왕조를 연 태조의 초상화, 즉 어진을 봉안하고, 제사를 지내기 위해 태종 10년(1410년) 지어진 건물이다. 전주, 경주, 평양 등의 어진 봉양처를 처음에는 어용전이라고 불리었다.

경기전이 오랫동안 관광객과 시민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온 이유 가운데 하나는 도심속에 담긴 고풍스러운 모습과 우거진 수목 덕분이다. 경기전에는 다양한 수종의 나무가 있다.

– 출처 : 전주시 문화관광

경기전 정보 자세히 보기

덕진공원

전주 가볼만한 곳 3번째는 덕진공원입니다.

전주 시내 중심에 위치한 덕진공원은 전주 시민들에게 있어 하나쯤의 사연을 간직한 추억의 장소이다. 특히 덕진공원이 안고 있는 드넓은 호수인 덕진호에서는 해마다 7월초면 어김없이 덕진호를 수놓아 전국의 여행객들과 사진작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전주 8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덕진채련(德津採蓮)과 함께 덕진공원의 3분의 2를 차지하고 있는 연못인 덕진호에서 펼쳐지는 음악분수도 덕진공원의 빼놓을 수 없는 관람사항이 되었다.

다양한 볼거리로 전주시민들의 추억을 담고 있는 덕진공원. 덕진공원이야말로 전주 시민들의 낭만이 고스란히 담긴 곳이라 할 수 있다.

– 출처 : 전주시 문화관광

덕진공원 정보 자세히 보기

전동성당

한옥마을 초입에 서 있는 소박하고 아담한 모습의 전동성당이다. 전동성당은 1791년 신해박해 때 윤지충(바오로)이 모친상 때 교리를 좇아 신주를 불태우고 제사를 지내지 않자 당시 유림들의 극심한 비난을 받게 되었다.

이에 윤지충과 관련된 권상연(야고보)이 참수형을 당한 한국 최초의 천주교 순교터이며, 호남의 모태 본당이 된 전교의 발상지이다.

두 성인이 순교한지 1백년이 지난 1891년 봄, 순교터에 본당 터전을 마련해 전교를 시작했다. 초대 주임신부인 보두네 신부가 순교 1백주년을 기념해 1908년 건축을 시작, 서울 명동성당을 설계한 프와넬 신부의 설계로 1914년 완공됐다.

– 출처 : 전주시 문화관광

전동성당 정보 자세히 보기

남부시장

전주 한옥마을을 돌아보고 이제 지역민들의 일상을 엿보고 싶으시다면 남부시장을 추천해드립니다. 남부시장은 완산구 전동일대, 전주 천변과 바로 접해있으며, 한옥마을과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습니다.

전주향교와 한옥마을, 그리고 전동성당과 경기전, 풍남문이 인근에 자리해 있고, 전주를 휘감아 도는 전주천을 끼고 장날마다 수천명이 운집하는 저자거리를 형성했던남부시장은 100년을 이어 오면서 전주 시민들과 애환을 같이 나눈 역사의 현장이라고들 합니다.

한때는 호남지역의 최대시장이였지만, 점점 쇠퇴되어가던 이곳에 젊은 청년들이 이곳 남부시장으로 몰려와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 출처 : 전주시 문화관광

남부시장 정보 자세히 보기

 

-출처 : https://www.camp-gazua.com/%ec%a0%84%ec%a3%bc-%ea%b0%80%eb%b3%bc%eb%a7%8c%ed%95%9c-%ea%b3%b3/https://www.camp-gazua.com/%ec%a0%84%ec%a3%bc-%ea%b0%80%eb%b3%bc%eb%a7%8c%ed%95%9c-%ea%b3%b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