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by NBA 중계 MLB 중계 EPL 중계 KBO 중계 2021. 10. 17.
반응형

양주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양주는 도심을 떠나서 푸르른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양주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양주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양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회암사지

양주 가볼만한 곳 1번째는 회암사지입니다. 회암사지는 조선전기 최대의 사찰로서 크게 번영하던 곳입니다.

회암사는 일반적인 사찰과는 달리 궁궐과 유사한 건축양식을 갖추고 있음이 확인되었고, 왕실에서만 제한적으로 사용되었던 도자기류와 기와류 등 귀중한 유물이 다량으로 출토되어 고려말, 조선초 최대의 사찰로서의 위상과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회암사지박물관은 사적 제128호 회암사지의 발굴조사를 통해 출토된 유물들을 수집, 보관, 연구, 전시, 교육하고자 건립된 전문박물관입니다.

고려말 조선초 최대의 왕실사찰로서 그 가치와 중요성이 매우 큰회암사의 역사와 위상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당시 왕실문화와 불교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역사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출처 : 양주문화관광

회암사지 정보 자세히 보기

가나아트파크

양주 가볼만한 곳 2번째는 가나아트파크입니다.

가나아트파크는 작가들의 창작 공간, 창작과 전시공간 연계, 세계적인 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 등 작가들에 대한 폭넓은 지원과 특성화된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또한 그 동안 가나아트센터가 국내외에서 전개해온 레지던스 프로그램의 오랜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문화 단지의 중추적 역할은 물론 국제적인 스튜디오로서의 기반을 마련해 갈 것입니다.

미술관, 조각공원, 어린이 미술관, 어린이 체험관, 공연장, 장흥 제1,2 아뜰리에, 기타 부대시설로 패밀리 레스토랑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 출처 : 양주문화관광

가나아트파크 정보 자세히 보기

양주관아지

양주 가볼만한 곳 3번째는 양주관아지입니다.

양주관아지는 경기도기념물 제167호 동헌이 있었던 곳으로 조선시대 양주의 중요성을 짐작케 하는 곳입니다.

당시 양주를 다스리던 목민관이 살기 좋은 치세를 구상하던 장소인 금화정과 유양폭포, 그리고 1792년 정조대왕이 양주에 3일간 머물며 백성을 살피고, 사대에서 활을 쏜 것을 기념하는 어사대비가 남아있습니다.

현재 복원한 관아가 위치한 유양리 507번지는 매학당이 있던 곳으로 매학당은 목사의 정청이었습니다.

– 출처 : 양주문화관광

양주관아지 정보 자세히 보기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순수한 이상적 내면세계를 추구한 화가 장욱진의 예술세계는 물론 국내외의 근·현대미술에 대한 다양한 주제기획전시를 통해 시민의 문화수요를 충족하고 향유를 지향합니다.

또한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전시와 행사, 교육, 공공프로젝트, 미술창작스튜디오 등을 통하여 지역사회 및 대중과 호흡하고자 합니다.

– 출처 : 양주문화관광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정보 자세히 보기

필룩스조명박물관

양주시 광적면 석우리에 자리 잡고 있으며. 양주시 유일의 등록 박물관으로 인류의 신화, 역사, 문명을 창조한 빛과 조명의 세계를 살펴, 인간의 조명문화를 대중에게 널리 소개하기 위해 설립된 곳입니다.

이곳엔 고대부터 현재까지 모든 빛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5개의 상설 전시관이 마련돼 있습니다. 원시 등화구부터 토기등잔, 촛대 등 전통 등화구가 있는 전통조명관, 에디슨의 초창기 전구가 전시된 근현대조명관이 있습니다.

– 출처 : 양주문화관광

필룩스조명박물관 정보 자세히 보기

 

-출처 : https://www.camp-gazua.com/%ec%96%91%ec%a3%bc-%ea%b0%80%eb%b3%bc%eb%a7%8c%ed%95%9c-%ea%b3%b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