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형 아이돌봄비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청방법 지원안손주수당 신내원대상 60만원 모 돌봄수당 지원금 조부

by NBA 중계 MLB 중계 EPL 중계 KBO 중계 2023. 10. 9.
반응형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서울형 아이돌봄비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원대상 60만원 지원금 조부모 돌봄수당 손주수당 신청방법 지원안내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맞벌이, 한부모, 다자녀가정 등 부모가 직접 아이를 돌보기 힘든 경우 손주를 돌보는 조부모를 대상으로 돌봄 비용을 지원하여 양육부담을 경감 시켜주는 제도입니다. 조부모 뿐만 아니라 영아 기준 4촌 이내 친인척인 경우 지원금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형 아이돌봄비

서울형 아이 돌봄비는 조부모와 삼촌, 이모, 고모 등 4촌 이내 친인척이 한 달에 40시간 이상 아이들 돌보는 가정에 아이 1명당 월 3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만약 친인척이 지원하기 어려운 경우 서울시가 지정한 서비스 제공지관 민간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월 30만원 가량의 이용권을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형 아이돌봄비 바로가기

서울형 아이돌봄비 신청기간 지원대상

  • 신청기간 :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신청 가능
  • 신청대상 : 2023년 10월 기준 24개월 ~ 36개월 이하의 아이를 키우는 부모 등 양육자
  • 신청조건 :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영아를 둔 가정
  • 수급대상 : 부모 등 양육자 혹은 조부모 (4촌 이내 친인척 포함) 택 1

신청 대상은 2023년 10월 기준 24개월 ~ 36개월 이하의 아이를 키우는 맞벌이 등으로 양육 공백이 있는 중위소득 150%이하의 가구로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한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금은 부모와 육아 조력자의 계좌로 입금되며, 돌봄 활동 인증은 신청 후 익월부터 시작되어 신청일 기준 다음달에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형 아이돌봄비 신청방법

  • 신청방법 : 몽땅정보 만능키 홈페이지에서 신청
  • 신청기간 : 매월 1월부터 15일까지 신청 가능

신청방법은 거주지 관할 주민센터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에서 신청이 가능하여 온라인 신청시 몽땅정보 만능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일은 매월 1일 ~ 15일까지 가능하며 신청기간에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회원가입을 진행하신 후 자가체크 후 돌봄서비스 유형선택(친인척형/민간형)을 하시면 됩니다.

이 후 개인정보 활용을 동의하신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서류를 첨부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이 완료 된 후 각 자치구에서 자격확인을 거친 후 지원대상을 선정하여 신청 다음달부터 돌봄활동이 시작됩니다.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Q1. 서울형 아이돌봄비란?

A1. 맞벌이, 한부모, 다자녀가정 등 부모가 직접 아이를 돌보기 힘든 경우 손주를 돌보는 조부모를 대상으로 돌봄 비용을 지원하여 양육부담을 경감 시켜주는 제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Q2. 서울형 아이돌봄비 신청 방법 기간?

A2. 몽땅정보 만능키 홈페이지에서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Q3. 서울형 아이돌봄비 신청조건은?

A3. 2023년 10월 기준 24개월 ~ 36개월 이하의 아이를 키우는 부모 등 양육자로서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영아를 둔 가정 이라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출처 입력

이미지 썸네일 삭제
서울형 아이돌봄비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원대상 60만원 지원금

서울형 아이돌봄비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원대상 60만원 지원금 조부모 돌봄수당 손주수당 신청방법 지원안내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서울형 아이돌봄비 는 맞벌이, 한부모, 다자녀가정 등 부모가 직접 아이를 돌보기 힘든 경우 손주를 돌보는 조부모를

naver-m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