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가성비 액션캠 구입하기 (With 다나와, 쿠팡, 중고나라, 알리바바)

by NBA 중계 MLB 중계 EPL 중계 KBO 중계 2019. 11. 22.
반응형

올초부터 계속 제주도의 일상을 촬영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노트8을 이용해서 일출도 찍고 파도도 찍고 소리도 녹음하고 했었다.

사실 스마트폰도 전혀 아무 문제나 더이상의 니즈는 없었다.

하지만 근래에 하고 싶은게 쪼금 변했다.

제주에 살면서 바다에 그렇게 놀러다니는데 물속도 촬영해야 겠다는 생각

좀더 활동적인 영상을 찍고 싶다는 생각

그래서 고프로나 오즈모포켓 같은 액션캠을 구입하고 싶어졌다.

이래 저래 알아보다가 고프로 같은 비싼 액션캠은 가볍게 취미생활을 하는데는 금액적으로 부담이 되었다.

여름이면 물에 많이 들어갈껀데 재미로 찍을 껀데.ㅎㅎㅎ

뭐 거창하게 브이로그 찍을 꺼도 아니고

여기서 나만의 액션캠의 첫번째 조건이 발생한다.

방수

생활방수 이상의 방수

어떻게 생각해보면 방수는 액션캠에 기본중에 기본이고

무조건 가지고 있는 스팩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난 고프로나 오즈모를 사지 않을꺼기 때문에

케이스를 이용한 방수가 중요하다.

내년에는 스킨스쿠버 교육을 받아서 범섬을 한번 들어가 봐야겠다.

그리고 두번째

바다에서 스킨스쿠버를 하든 스노클링을 하든 낚시를 하든

물과 함께 하는 나의 모습과 애들 모습을 나는 물론 우리 애들도 찍을꺼기 때문에

쉽게 잃어버리거나 부서질수 있으니까

무조건

가성비

어지간하면 10만원 미만 풀세트

들고 다니면서 찍고 있으면 꼭 막내가 울며 불며 자기도 하겠다고 할꺼니까.

그리고 낚시영상, 해루질 영상을 찍고 싶으니까 헤드스트랩 등 부속품이 일체가 있었으면 좋겠다.

이거 사고 저거 사고 하면 여긴 제주라서 배송비가 더 많이 나오니까

풀세트

한방에 다 사자

그리고 화질은 가성비니까 그냥 저냥 만족할 수 있는

울트라HD(4K)

이 정도는 기본으로 깔고 가니까

여기까지 나의 기준을 잡고 자 이제 검색시작

모든 제품 검색의 시작은 네이버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노노노~~~

시작은 다나와에서 위에 조건 걸어서 비교 분석해서

한가지 제품을 선정하면 구매는 쿠팡로켓배송이 있으면 쿠팡으로

없으면 다나와 최저가

별로 구매 루트는 중고로운 평화나라.

중고나라에서 두번에 사기경험으로 사실 이용을 줄이고 있다.ㅎㅎ


자 그럼 일단 검색시작

다나와 메인페이지에서 액션캠 레벨로 이동

엑션캠에서

제조사별 전체

동영상해상도 : 울트라HD(4K), QHD, 풀HD

부가기능 : 방수(케이스착용)

10만원 한도에서 일단 인기순으로 정렬

인기 상품 10개중에 SJ, S2J, SJCAM, 샤오미, 게릴라 등의 제품이 눈에 띈다.

그럼 성능비교 해보자

성능비교

빨간박스안에 두가지 제품이 눈에 띔.

인기순으로는 2번과 8번.

SJ 들어가는 놈만 별도로 성능 비교

이름에 SJ라는 문자가 들어가는 놈만 별도로하고 GPRO를 키워 넣어서

키워드를 봤다.

신상품, 가격, 판매자수 등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 것으로 표시해 봤다.

다나와에서 비교표로 주는 성능은 거의 유사하다.

그래서 별도의 성능분석자료를 찾지 않을 예정이다.

어차피 중국산이고 다들 비슷한 질의 제품을 싸게 만드니까

사면서 더 좋은 제품은 없다.

인기상품 순으로 다나와 검색 결과에서는 SJ9000X ELITE PRO 2 가 가장 좋은거 같다.

최신순으로 정렬해보자

역시 SJ9000X ELITE PRO 2 가 두번째로 뜬다. 광고를 엄청하는가 보다.

별로 눈에 띄는게 없다.

판매점 수로 정렬해보자.

인기 4위인 라이트컴 COMS AU181 이 판매점이 가장 많다. 판매점수 = 인기순위라고들 하던데

마지막으로 상품의견 많은 순으로 정렬해보자

SJ가 압도적이다. SJ가 노보텍이라는 회사라던데...평점도 거의 90점 근처고

600건의 평가에서 89점이면 인정한다.

그럼 일단 회사는 정했다 SJ이름 달린걸로.

근데 갓갓 갓성비 #짭프로 10만원이하 액션캠 기사는 뭐지?

http://plan.danawa.com/info/?nPlanSeq=1911

 

갓갓 갓성비! #짭프로10만원이하 액션캠

다나와 쇼핑기획전

plan.danawa.com

궁금하면 직접 보셔라. 그냥 액션캠을 다 적어 두었다.

그럼 여기서 난 결정했다.

SJ9000을 검색어로 두고 쿠팡에서 풀세트를 찾아보자.

로켓배송으로 있다.

69,310원에 풀세트다.

https://coupa.ng/bjXq6r

이거 나쁘지 않네.

일단 쿠팡에서 오면 다시 리뷰해 보자.

 


 

어제 #쿠팡 에서 구매버튼 클릭 직전까지 갔다가 갑자기 일이 생겨서 하루가 지나 버렸다.

그리고 오늘 아침.....모든게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서 내가 어제 뭘 검색했지??

이런 백지 상태로 만들어 주는 훌륭한 기억력 덕분에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남기는 게 최선인가 같다.ㅋㅋ

그래서 어제 시간관계상 확인을 못했던 #중고나라 를 검색해 봤다.

디지털 캠코더 게시판에 액션캠으로 검색하니~~~~또 쫙~~~~~

하지만 당황하지 않고 #소니, #고프로, #오즈모 는 일단 패스(가성비 탈락)

그리고 보니 첫 페이지에 남는게 별로 없음.ㅜㅜ

그냥저냥 가격도 확땡기는 물건이 없고 너무 많이 또 머리만 아프다.

다음으로 알리익스프레스 검색

가전제품 - 스포츠 액션 비디오카메라

그리고는 주문많은 순으로 정렬

판매량이 압도적으로 많은 첫 번째 상품이 가장 눈에 띈다.

일단 확인해보자

모든 옵션을 다 포함해서 $70.64, 4K, 25FPS 나쁘지 않다.

6000개의 리뷰에 평점 4.8인건 정말 대단한 스코어라고 생각된다.

헤드스트랩까지 모함된 풀세트가 9만원에 무료배송까지 된다.

근데 단점은 작년 6월 모델이다.

일단 쫌더 최신에 모델을 찾아보자.

별평점 4점이상의 최신으로 다신 정렬.

그 중에 아카소 제품이 눈에 들어왔다. 금방 유튜브에서 화질영상을 봤는데.

10만원에 그 정도면 뭐.

어 헤드스트랩까지 다 주네.

근데 84.59네

이거 좋네...사야지 하고

물건 검색도 사실 10만원이면 2시간이상 하면 손해라고 생각함

그냥 확정함.

선물로 이거까지 준다고 해서 뒤도 안돌아보고 배송비 까지 추가해서

결제 완료..

자~~~~~이제 영상찍을 일만 남았다.

#낚시도 하고 #통발도 하고 #등산도 하고 #서핑하고

#스노클링도 하고 #스킨스쿠버도 하고 #해루질도 하고

신나게 놀아보자..

제주라이프를 즐기자.ㅎㅎ

좌표를 찍어 놓는다.

http://bit.ly/33cWLtE

US $75.19 53% OFF|Akaso 용감한 4 액션 카메라 4 k/24fps 울트라 hd 20mp 와이파이 떨림 방지 30m 수중 방수 원격 제어 헬멧 스포츠 캠-에서스포츠 & 액션 비디오 카메라부터 가전제품 의 AliExpres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bit.ly

 

 

 

반응형

댓글